담당주교

본문 바로가기

담당주교

1Km에 1원으로 선교사를 도우며 선교의 사명에 참여합시다! 
1981년 12월 창립된 한국미바회(Missions Verkehrs Artbeitgemeinshaft of Korea, 약칭 한국 MIVA)는 서울, 대구, 부산, 수원, 대전 등 전국 5개 교구에 지부를 두고, 지난 40여 년간 210대의 차량을 국내외 선교사들에게 후원하였습니다. 전국의 미바회원들이 차량을 1Km 운행할 때마다 1원씩, 월평균 3000원 정도를 후원해주시면 이를 통해 도움을 요청하는 국내외의 선교사들에게 발이 되어줄 차량을 지원하는 것이 미바회의 주요 활동입니다. 초창기에는 국내 차량지원을 시작으로 활동하였지만, 지금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외의 선교사들에게 주로 지원합니다. 
1Km에 1원이라는 후원금은 비록 작은 단위이지만, 그 안에 담긴 미바회원들의 사랑의 마음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복음을 선포하는 선교사들에게 큰 기쁨과 희망이 되고 있습니다. 특별히 선교는 몇몇 선교사들만이 아니라 모든 그리스도인의 공통된 소명입니다. 비록 우리 모두가 선교의 현장에 직접 뛰어들 수는 없지만, 선교사들을 지원하는 미바회 활동에 동참함으로써 선교의 한 몫을 담당하는 것 또한 선교의 소명을 실천하는 좋은 길이 될 것입니다. 
한국 미바회에 차량의 지원을 요청하는 선교지역은 많은데 여력이 충분하지 않아 즉시 지원을 하지 못하고 미뤄지는 경우들이 발생할 때마다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그러므로 보다 많은 분들이 미바회의 정신과 활동에 참여하여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에게 더욱 큰 힘과 희망을 전달해 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아울러 우리들의 작은 정성을 통해 성령께서 활동하시어 세상 곳곳에 충만한 복음의 열매가 맺어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0월 28일 
한국미바회 담당주교 한정현 스테파노